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석유화학/에너지

사회적기업 모어댄 '컨티뉴 백팩', TV홈쇼핑서 완판

'유난희의 굿즈' 컨티뉴 백팩 방송 화면 캡처. /SK이노베이션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백팩'이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4월 28일과 5월 3일 T-커머스홈쇼핑 'SK스토아' 방송에서 진행된 컨티뉴 백팩 판매 방송에서 모바일앱을 통해 1차 판매물량으로 책정한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

SK스토아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확보가 어려운 사회적기업임에도 제품의 품질, 디자인 등을 까다로운 소비자에게 인정받아 높은 판매량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들의 호응을 감안해 5월 중 3차 추가 판매 방송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소개된 컨티뉴 백팩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 강호동 등 유명 연예인들이 사용하며 유명세를 탔다. 올 초에는 최태원 회장이 글로벌지속가능발전포럼 현장에 참석해 컨티뉴를 직접 소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컨티뉴를 생산하는 최이현 대표는 "현재 생산 라인을 풀가동해 제품 납기를 맞추고 있다"며 "가장 바쁜 사회적기업이지만 그만큼 좋은 실적으로 연결돼 직원들이 기쁘게 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모어댄의 설립 지원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기업의 취약점인 인지도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공유 인프라 관점에서 홍보·마케팅 역량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