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제약/의료/건강

일동제약 '아로나민',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등

일동제약의 '아로나민'. / 일동제약



일동제약의 대표브랜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사를 진행한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측은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비보조·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타났다.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인지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이미지 ·구입가능성·선호도 등을 나타내는 브랜드충성도 압도적 우위를 점하는 등 브랜드지수 전반에 걸쳐 우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이에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제품속성 및 효능효과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광고, 사회공헌활동, 학술마케팅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을 펼친 결과"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