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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킴' 첫 TV 광고 'LG 코드제로', 공개 하루만에 35만뷰 돌파

여자 컬링팀 '팀 킴'이 모델로 출연한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TV 광고. /LG전자



LG전자가 여자 컬링팀을 모델로 제작한 'LG 코드제로'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5만 뷰를 넘기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랐다.

LG전자는 지난 17일부터 '팀 킴'으로 널리 알려진 여자 컬링팀의 첫 TV 광고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을 소개했다.

광고는 '안경 선배'라 불리는 주장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며 여자 컬링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가 집안을 꼼꼼하게 청소하는 모습에 비유했다.

LG전자는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브룸(Broom)' 스틱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에 비유했다. 여자 컬링팀의 스톤이 상대팀 스톤을 교묘하게 피해 움직이는 모습은 코드제로 R9이 장애물을 피해 스스로 이동하는 장면으로 이어진다.

앞서 여자 컬링팀은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LG 코드제로 광고 영상을 촬영했다. 5명의 선수들은 첫 광고 촬영이었음에도 탄탄한 팀워크를 뽐내며 유쾌한 모습으로 촬영을 즐겼다는 후문이다.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과 R9을 증정하기로 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달 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을 공식 후원한다고 발표했다. 향후 4년간 여자 컬링팀이 안정적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여자 컬링팀은 오는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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