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아이돌 워너원 출연 '쏠(SOL)' 광고 온에어

신한은행의 공식 광고모델인 아이돌그룹 '워너원'./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공식 광고 모델인 아이돌그룹 워너원이 출연한 '신한 쏠(SOL)' 티저 광고에 이어 본 광고를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광고는 신한은행의 공식 소셜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와 신한 쏠 앱에 공개됐으며, 워너원 멤버들이 '신한 쏠'의 기능을 사용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달 19일 '신한 쏠' 런칭에 앞서 워너원을 모델로 한 티저광고 영상을 공개했고, 이 광고는 열흘간 공식소셜미디어에서 통합 500만 뷰·8000개 이상 댓글을 기록했다.

워너원 티저 영상과 광고 효과에 힘입어 지난달 22일 오픈한 '신한 쏠'은 출시 일주일 만에 300만 고객을 기존 S뱅크에서 전환 유치했고, 13만명의 새로운 신규 고객을 맞이했다.

또 같은 기간 '신한 쏠'에서 예적금 상품 약 9만건이 새로 가입됐고 그 중 '쏠편한 선물하기 적금'은 3만건이 신규 됐다.

광고대행사 관계자는 "짧은 기간 이렇게 많은 이슈와 빠른 속도의 영상 확산을 만들어낸 광고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3일부터 4월 말까지 '신한 쏠'을 추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워너원 포토북, 워너원 메탈카드, 워너원 이모티콘 등을 증정한다. 이달 말까지 '쏠편한 선물하기 적금'을 선물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10만원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