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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리테일, 드럭스토어 '왓슨스'→'랄라블라'로 BI 변경…"점포 확장 본격화"

lalavla 전경. /GS리테일





드럭스토어 브랜드 '왓슨스'가 'lalavla(랄라블라)'로 BI를 변경했다.

GS리테일은 드럭스토어 시장의 메인 고객이라고 할 수 있는 20~30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된 컨셉으로 다시 태어나고자 lalavla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 2004년 '왓슨스'로 드럭스토어 사업을 시작했다. 13년만에 BI를 교체하며 기존 왓슨스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기존 사업과 완전히 다른 차별화 전략을 내놓는다.

우선 GS리테일은 건강기능식품과 뷰티상품의 종류만을 늘려가는 기존의 'Beauty + Health' 구조가 아닌 뷰티와 헬스의 조화와 균형을 최우선으로 하는 'Beauty by Health 스토어'로써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MD구성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실제 lalavla는 먹어도 되는 천연 색조 브랜드를 도입하고 리사이클 제품과 유기농 PB, GMO Free, 친환경 상품을 늘리는 등 차별화된 상품 소싱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기존 매장보다 조명을 밝게 하고 디자인 요소를 강화하는 등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매장 구현을 통해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할 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오는 7일부터 lalavla 간판 변경을 시작해 올해 3월 말까지 모든 점포 변경을 완료할 계획이다.

점포 확장도 본격화한다. 지난해 하반기만 역대 최고인 60개를 오픈한데 이어 올해도 공격적으로 점포를 오픈하면서 lalavla의 소비자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그동안 구축된 H&B 스토어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보다 사랑스럽고 생동감 있는 브랜드로 변경함으로써 고객들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해 나갈 계획"이라며 "새로운 브랜드와 차별화된 컨셉으로 2030 여성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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