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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위성호 신한은행장 "2018년 디지털 영업의 원년…글로벌 신한도 달성"

신한은행 위성호 은행장이 2일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시무식에서 2018년 전략목표 'Redefine 신한, Be the NEXT(리디파인 신한, 비 더 넥스트)'를 강조하고 있다./신한은행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2018년을 디지털 영업의 원년으로 선언했다. 글로벌 부문에서는 압도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해 글로벌 뱅크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이다.

신한은행은 2일 위성호 행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시무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새해 경영 전략 목표 '리디파인 신한, 비 더 넥스트(Redefine 신한, Be the NEXT)'를 선포했다고 밝혔다.

그는 "취임 이후 경쟁환경, 영업방식, 조직역량 등 은행 전반에 걸친 업의 재정의를 강조해 왔다"며 "올해도 '리디파인 신한'을 통해 금융업의 변화를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 역점 사업으로는 디지털 신한과 글로벌 신한을 제시했다.

위 행장은 "2018년은 디지털 영업의 원년으로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새롭게 선보일 슈퍼 앱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금융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신한을 위해선 "핵심시장에서는 탁월한 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시장 지위를 확보할 것"이라며 "아울러 유망시장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신한의 위상을 굳건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위 행장은 올해 또 다른 전략목표로 '2018, 통·쾌·력(通·快·力) 영업현장'을 내걸고 직원·고객과의 소통, 상품과 서비스 전략의 빠른 결정, 힘있는 추진력으로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올 한 해 무엇보다 커뮤니티 영업을 강력하게 추진하겠다"며 "100% 커뮤니티 중심 영업을 통해 차별적인 지역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대기업·기관고객 영업도 긴밀한 협업과 촘촘한 영업을 통한 토털 마케팅(Total Marketing)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으로 위 행장은 임직원들에게 미래를 읽고 앞서 나감으로써 능히 경쟁자를 압도하자는 뜻의 선즉제인(先則制人)을 강조하고,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변화를 주도하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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