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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스타필드 하남 개점 1주년…연간 2500만명 방문

스타필드 하남 매장 전경.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첫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에 지난 1년간 약 2500만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9월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에 약 2500만명이 방문, 고객 평균 체류시간(주차시간 기준)은 기존 유통시설대비 2배 이상인 5.5시간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쇼핑과 함께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메가박스 등 체류형 엔터테인먼트 시설 이용객 비중이 높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다.

스타필드 하남 엔터테인먼트 공간 중 최고 인기 시설인 아쿠아필드와 스포츠몬스터는 각각 51만명, 25만명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9월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은 쇼핑 공간과 함께 맛집, 스포츠, 힐링 등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결합한 신개념 쇼핑테마파크다.

신세계측은 당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언급했던 "고객의 '소비'보다 '시간'을 빼앗겠다"는 전략이 적중했다고 평가하고 있다.

스타필드 하남은 기존 쇼핑을 위해 방문하는 유통시설과는 달리 레저와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관광과 즐길거리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이 더 많다.

실제로 스타필드 하남의 일평균 방문객 추이를 살펴보면 여름 바캉스 시즌 7~8월은 평월 대비 10%이상 방문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스타필드 하남은 타지역 고객 유치와 대규모 지역민 채용을 통해 하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방문객은 하남 외의 지역에서 많이 유입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포인트 회원 기준 스타필드 하남 고객 분석 결과 하남 외의 지역 고객이 85% 수준으로 타 지역에서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 비중이 10명중 8~9명으로 나타났다.

강남지역 고객이 2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인 가운데 전체의 방문객의 절반이 서울지역에서 온 방문객으로 분석됐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스타필드 하남 전체 근무자의 약 60%를 하남에 거주하는 지역민으로 채용, 하남지역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 법인화를 통해 지역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하남은 체험, 여가, 힐링이 함께 있는 쇼핑테마파크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고객 라이프쉐어 명소로 자리잡았으며 당초 계획한 상회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하남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만큼 하남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지역 상생과 관련해서도 실직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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