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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60 카세트'로 동남아 에어컨 시장 인기몰이

싱가포르 탄종파가 지역 레스토랑에 삼성전자 360 카세트가 설치돼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원형 시스템 에어컨 '360 카세트'로 동남아 프리미엄 B2B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나이트 사파리로 유명한 싱가포르 동물원,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18개 커피빈 매장에 360 카세트를 공급했다고 1일 밝혔다.

360 카세트는 기존 제품과 달리 어느 공간에서나 조화롭게 어울리는 원형 디자인, 찬바람이 직접 사람에게 닿는 것을 최소화하고 냉기를 균일하게 퍼지도록 하는 기류제어 기술이 적용됐다. 일반적인 시스템 에어컨이 송풍구 블레이드로 풍향을 조절하는 것과 달리 360 카세트는 부스터 팬을 적용해 기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구현한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은 쇼핑몰·사무빌딩·매장 등에 설치돼 하루 종일 사용되기에 에너지 소비 효율이 중요한데, 360 카세트는 동급 시스템 에어컨 중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필리핀 커피빈 매장에서는 360 카세트 설치 후 커피가 빨리 식지 않고 소비자는 보다 쾌적하게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고 제품을 호평했다. 싱가포르의 경우 유명 식당 체인인 헤리스,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 탄종파가(Tanjong Pagar)지역 식당들을 중심으로 360 카세트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동남아는 사시사철 무더위가 지속돼 공공시설·빌딩·쇼핑몰 등에서 건물 자체는 물론 주요 이동 통로에 에어컨을 필수로 설치하기 때문에 다른 지역 대비 B2B 수요가 매우 높다. 삼성전자는 2011년 동남아 B2B 에어컨 시장에 본격 진출한 이후 매년 약 1.5배씩 매출 성장을 지속하는 중이다.

삼성전자 이상철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동남아 시스템 에어컨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 다양한 혁신 제품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프리미엄 B2B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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