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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소주 마시면서 '보이스피싱 예방법' 익힌다

경찰청과 금융감독원이 이달부터 전국의 주류회사 및 농협과 함께 소주를 매개로 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벌인다. 사진은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공동캠페인 포스터./금융감독원



금융 당국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서민들이 즐겨 마시는 소주를 활용해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를 추진한다.

경찰청과 금융감독원은 이달부터 전국의 주류회사 및 농협과 함께 소주를 매개로 한 '보이스피싱 예방 활동'을 벌인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이트진로, 롯데주류, 무학, 맥키스컴퍼니, 금복주, 충북소주, 대선주조, 보해양조, 한라산 소주 등 전국 9개 주류업체는 소주병 뒷면에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문구가 붙은 소주 1800만병을 제작해 유통한다.

소주병 뒷면 라벨에는 QR코드가 붙어 있어 인기 연예인이 등장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달 15부터 8월 31일까지 동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급전이 절실한 서민을 대상으로 한 대출빙자형 피해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보이스피싱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실생활 밀착형 홍보를 실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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