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일반대학원 후기 신편입생 모집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이 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세종대 일반대학원은 석사학위과정 44개학과, 박사과정 41개학과로 편성되어 현재 1300여명이 석사 및 박사학위 과정에 재학 중이다. 지금까지 5200여명의 석사, 1500여명의 박사 및 50여명의 명예박사를 배출했다.
일반대학원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와 지구촌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창의력과 국제적 능력을 갖춘 최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Vision 2020' 선포와 함께 'Research-and Globalization-oriented Education'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선진 교육프로그램 개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특성화 및 학문융합을 통한 연구역량 강화, 연구지원 기반 구축 등 대학원의 교육 목적과 목표 달성에 효과적인 제도를 꾸준히 개발하여 질적, 양적인 발전을 위해 부단한 노력과 변화를 도모하고 있다.
최근 세종대는 전체 논문대비 인용도가 높은 상위 10% 논문을 기준으로 세계대학 순위를 선정하는 2017년 라이덴 랭킹에서 국내 5위를 기록했으며, QS 세계대학평가 및 THE 세계대학 평가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세종대학교 일반대학원의 우수한 연구능력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수치로 평가된다.
일반대학원은 전체 대학원 재학생의 28%가 외국인 학생으로 대학원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대학 중 최초로 설립된 호텔관광경영학과, 조리외식경영학과 및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관련 분야 학문의 학문적 체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공계 대학원은 이공계 대학원생의 97%가 RA 장학금 수혜를 받고 있으며, 일부는 생활비 지원으로 연구와 교육에 매진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