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CJ오쇼핑, 업계 최초 '쇼호스트 ARS 음성 안내 서비스' 실시

CJ오쇼핑은 업계 최초로 '쇼호스트 ARS 음성 안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의 생방송 자동주문(ARS) 전화 이용 시 결제 안내 및 배송지 확인 등 상품의 주문 단계를 생방송을 진행하는 쇼호스트의 음성으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지난 달 22일부터 도입된 이번 서비스는 자동 주문 첫 단계인 안내 인사와 주문 종료 안내 메시지에 선 적용돼 운영 중이다.

고객들은 CJ오쇼핑에서 주요 프로그램을 맡고 있는 동지현, 서아랑, 이민웅, 임세영, 조윤주, 한창서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생방송과 대표 기획 프로그램인 '최화정쇼'의 생방송 ARS 주문 안내에서 쇼호스트 음성 주문 안내를 경험할 수 있다.

기존의 통일된 성우 음성과 달리 쇼호스트들만의 개성 넘치는 안내 멘트와 친숙한 음성으로 자동 주문을 진행할 수 있어 신선한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는 7~8월 내에는 고객 정보 및 배송지 확인, 현금영수증 처리 여부 등 ARS 주문 안내의 전 단계에 쇼호스트 음성을 적용할 예정이자. 연내에는 CJ오쇼핑의 생방송 메인 진행 쇼호스트들의 음성이 적용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진원상 CJ오쇼핑 방송사업부장은 "고객 가까이서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쇼호스트의 상품 설명과 주문 안내를 일원화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쇼핑 만족도는 물론 홈쇼핑 친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