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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로 경제학 배우는 세종대 학생들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로 경제학 배우는 세종대 학생들

소상공인 소기업을 살리기 위해 세종대 학생들이 페이스북에 올린 이벤트 사진 /세종대



학생들이 직접 소상공인 가게에서 매출을 올리는 일을 하는 것으로 경제학을 배우는 대학이 있다. 세종대학교(총장 신구)다.

이 대학 김대종 교수(경영학과)의 경제학원론 수업은 용인의 한 피자가게가 교실이다. 학생들은 이 가게의 매출을 올리기 위해 SWOT 분석(기업의 강점, 약점, 기회, 위협 요인을 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을 먼저 한다.

학생들의 분석해낸 이 피자가게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 우수한 배달서비스, 좋은 품질 등이다. 약점은 체계적이지 못한 광고활동, 메뉴와 서비스 개발에서 뒤진다는 점 등이다.

기회 요인으로는 초등학교 5곳, 대학교 4곳, 1만가구에 둘러싸인 매력적인 상권이라는 사실, 위협요인으로는 저가피자 시장의 확대가 있다.

학생들은 모바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해 홍보에 나섰다. 초등학교 등하교 시간에 맞춘 홍보도 강화했다. 대학은 동아리와 학생회를 방문해 홍보전단지를 배포하는 것으로 공략했다. 그 결과 피자가게의 매출은 두 배 이상 늘었다.

세종대 신구 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와 기업과의 산학협력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며 "학업은 이제 학교에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산업현장에서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대는 다양한 융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활성화하여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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