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규 전용 서체 '현대 산스'와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2017 iF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7 iF 디자인상'에서 '현대 산스'와 아이오닉 일렉트릭 홈 충전기가 각각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서체 부문, 제품디자인 수송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차를 상징하는 고유 서체 '현대 산스'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을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로 정립하기 위해 지난해 로고, 컬러 등과 함께 동시에 개발됐다. 현재까지 103개 언어로 개발돼 현대차의 홈페이지·카탈로그 등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직선의 조화 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친밀함과 따뜻함이 강조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홈 충전기도 우수한 디자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등으로 이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홈 충전기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홈 충전기와 관련된 상담, 설치, AS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iF 디자인상은 1954년부터 매년 제품디자인, 포장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59개 국가에서 총 5500건이 출품돼 각 부문별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최근 제품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