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프랜차이즈 '핵도그', 맛과 영양 '차별화 핫도그'로 경상도권 진출

사진/핵도그

>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간식 '핫도그'가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구성되면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핫도그는 그동안 단순하게 길거리의 저렴한 음식으로만 분류가 되었지만, 전문적인 운영 방식을 도입하여 새로운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했다.

핫도그 창업의 성공에 주요 원인을 꼽자면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아이템 선정으로 젊은 층은 물론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고객층과 단순한 밀가루 반죽이 아닌 여러가지 곡물 등을 첨가한 반죽과 떡이나 땅콩 등을 가미하여 맛과 영양까지 생각한 부분이 소비자들의 호감을 얻었다는 평이다.

핫도그의 열풍의 첫 주자라 할 수 있는 '명랑핫도그'를 시작으로 더욱 업그레이드 시킨 브랜드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핵도그'가 그 중 하나이다.

프랜차이즈 '핵도그'는 왕십리에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홍대 2호점을 오픈하고 포항, 대구 부산등 경상도권에 본격적인 오픈을 시작으로 런칭부터 좋은 성장세를 기록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바탕에는 기존의 다른 브랜드들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한 신메뉴 '마약핫도그'를 포함한 8가지의 메뉴와 8가지 소스 구성으로 차별화를 둔 점에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추억 속 간식을 현대로 이끌어 내 소비자들의 추억을 자극시키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