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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로보킹, 글로벌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LG전자



LG전자는 자사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최근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가 2010년 글로벌 로봇청소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 7년 만이다.

'로보킹'은 2003년 4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2010년 유럽을 시작으로 2011년 아시아, CIS, 중동, 북미 등의 40여 개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해 왔다.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60%에 이른다.

'로보킹'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로봇청소기로, 지난해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이 40만대를 넘었다. 국내 뿐만 아니라 러시아, 호주, 대만 등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전자는 ▲2003년 국내 최초 초음파 장애물 센서 ▲2009년 세계 최초로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 ▲2011년 세계 최초로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기능 ▲2012년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하며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이끌었다.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에는 전면과 천정, 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든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으로 '로보킹'에 탑재된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전무는 "청소 성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적인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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