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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그룹사 시너지↑…GS샵, GS25와 픽업서비스 MOU

GS25가 온라인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보관해주는 택배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GS샵에서 주문한 상품을 편의점 GS25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그룹사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 편의를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GS샵(대표 허태수)은 GS리테일과 업무협약을 맺고 GS25 편의점에서 상품을 찾아가는 편의점 픽업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GS샵에서 주문한 고객들은 주변에 위치한 1만여개의 GS25(일부 점포 제외)에서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상품수령이 가능하게 됐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상품을 주문할 때 배송주소 입력 대신 화면에 있는 픽업서비스로 받기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장소의 GS25 편의점을 선택하면 된다. 택배가 도착하면 휴대폰으로 내용이 전송된다.

이번 서비스는 프로그램 안정화 작업을 거쳐 오는 3월 말 오픈 할 예정이다. 일정 크기 이상의 상품이나 신선식품, 설치상품 등 일부 품목은 편의점 픽업서비스가 제한된다.

GS샵은 지난해 말부터 전국 16개 지자체와 협력해 도서관, 지하철, 공영주차장 등에 위치한 무인택배 보관함을 통해 픽업서비스를 시행해 왔다.

여기에 접근성이 뛰어난 편의점 픽업서비스를 추가,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 등 직접 수령이 어려웠던 고객들의 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GS샵은 GS칼텍스 주유소 등 고객의 주변에 위치한 여러 장소와 협의해 픽업이 가능한 곳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선 GS샵 물류SCM팀 팀장은 "최근 1인가구의 증가 등으로 인해 상품을 직접 받는 비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GS샵은 고객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장소와 시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G마켓과 옥션, G9 등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무인안심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GS샵까지 추가하며 쇼핑 업체를 늘리게 됐다.

앞서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롯데쇼핑과의 협업을 통해 택배 픽업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7월 '스마트픽' 서비스를 론칭, 롯데닷컴과 엘롯데에서 주문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는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롯데홈쇼핑에서 주문한 상품을 반품할 때도 세븐일레븐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편의점 택배 보관 서비스는 택배를 빈 집에 두는 것보다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최근 늘어나는 1인가구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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