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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百,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 런칭

신세계백화점이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를 런칭했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다이아몬드 중심의 럭셔리 웨딩 주얼리 브랜드 '아디르'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은 아디르의 상품기획과 디자인은 물론 다이아몬드 원석을 직접 구입해 제작, 판매, 브랜딩 등 모든 과정을 백화점이 직접 맡는다.

다이아몬드 원석을 비롯해 다이아몬드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200여종의 상품 준비를 마친 아디르는 오는 16일 대구신세계, 17일 강남점에 연이어 단독 매장을 연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대형화, 복합화 바람이 거센 유통업계에 백화점 업의 본질인 '상품'의 차별화를 위해 아디르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지난해 신세계가 만든 캐시미어 브랜드 델라라나에 이어 품질과 가격의 합리성을 추구하는 신세계 고객의 니즈에 맞춘 철저한 고객 맞춤형 브랜드"라고 말했다.

아디르의 타깃 고객층은 결혼을 앞둔 20~30대다. 국내 혼인율은 떨어지고 있지만 반지 등 예물 주요 품목에 대해 선택과 집중이 두드러지면서 다이아몬드 수요가 부쩍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고 신세계측은 설명했다. 이에 신세계는 예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디자인과 브랜드 못지 않게 다이아몬드 원석의 품질을 가장 중요시 하는 점을 감안, 고품질의 다이아몬드 예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직접 만들게 됐다.

국내 주얼리 시장은 2010년 4조500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6조원까지 성장해 최근 6년새 30% 이상 외형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의 럭셔리 주얼리 성장율 역시 계속된 소비침체 속에서도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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