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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신한銀, 모바일 계좌신규 서비스…"제신고·재발급도 비대면 추진중"

신한은행이 15일 신한S뱅크에서 계좌 신규가 24시간 가능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모바일뱅크인 신한S뱅크에서 계좌 신규가 24시간 가능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신한S뱅크 '스마트 실명확인' 앱에서는 ▲사전확인(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 ▲신분증 확인(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 ▲본인확인(영상 통화 또는 기존 계좌 인증)의 단계로 실명확인을 한 후 계좌를 신규할 수 있다.

기존 거래가 없었던 고객도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 계좌인증 방식'으로 본인확인을 진행할 경우엔 은행 업무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업무가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를 시행한 데 이어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입출금 계좌 신규에서 주담대까지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4시간 모바일 계좌 신규 서비스는 은행의 대면-비대면 채널 간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뱅킹 패러다임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향후 카드 재발급, 제신고, 증권계좌 신규 등 다양한 업무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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