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 단장한 홈페이지 화면./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콘텐츠를 강화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UI(사용자 환경)·UX(사용자 경험)구축을 중점으로 개발한 새로운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DGB금융그룹의 브랜딩 일원화에 따른 디자인 통일로 ▲간결하고 직관적인 디자인 구성 ▲비대면채널 확대 ▲검색기능과 컨텐츠 증대 ▲개인 메뉴 확대 등이 이뤄졌다.
우선 홈페이지 첫 화면은 멀티플렉스 구조의 화면구성을 적용해 화면의 단절감 없이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에는 하나의 화면에 많은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많은 문자를 나열했다면,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간결한 디자인 및 직관적 아이콘 중심의 UI로 설계됐다.
로그인을 하면 개인고객의 총자산현황, 펀드수익률, 예·적금 만기일과 신용카드 결제액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울러 자주 쓰는 메뉴를 개인화 영역에 고정화 해 '나만의 맞춤 은행'도 구성할 수 있다.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카드 상품의 경우 포인트, 쇼핑, 라이프스타일 등 혜택을 그룹화 해 원하는 혜택을 클릭하면 해당 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양한 금융상품의 메뉴 접근 시 하위메뉴까지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개인 검색 후 궁금한 사항은 온라인 일대일 상담을 통해 문의부터 가입까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는 고객 편의를 최대한으로, 미래금융 시대에 대응하는 최적의 시스템 구성을 목표로 설계됐다"며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앞서가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제공으로 100년 은행을 향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월 11일까지 홈페이지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고객을 추첨해 무선청소기, 기프티콘 등의 경품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