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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더 뱅커지 선정 '6년 연속 국내 1위' 금융브랜드

신한금융그룹이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더 뱅커(The Banker)가 선정한 '2017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Top 500 Banking Brand)'에서 글로벌 58위, 국내 1위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신한은 지난 2012년 이후 6년 연속 국내 1위 자리를 지키게 됐다.

'글로벌 500대 금융 브랜드'는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즈가 발간하는 월간지 '더 뱅커'와 브랜드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공동으로 선정한다. 전 세계 1000여 개 금융기관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평가, 1위부터 500위까지의 순위를 선정해 매년 2월에 발표한다.

평가는 금융회사의 재무실적, 브랜드 경쟁력, 시장평판, CSR 활동(기업사회 공헌활동), 미션과 철학을 종합해 최종 브랜드 가치를 산출한다.

신한금융그룹은 ▲재무 성과 ▲지속가능역량 ▲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과 그 실천사례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대한민국 1등 금융회사로서 신한의 확고한 위상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이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진출의 현지화(Glocalization)를 통해 월드클래스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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