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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트윈워시, 올해 40개국 추가 출시

미국 뉴저지주 한 가전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LG 트윈워시 앞에서 웃고 있다. /LG전자



LG전자가 트윈워시 출시 국가를 대폭 늘리며 글로벌 영토 확장에 나섰다.

2015년 트윈워시를 출시한 이후 약 40개 국가에서 제품을 선보여온 LG전자는 올해 트윈워시 출시 국가를 40개국 늘린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대비 2배 늘린 국가에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트윈워시의 신개념 세탁문화를 전파하겠다는 의도다.

LG전자는 2015년 하반기 한국과 미국에 가장 먼저 트윈워시를 선보이며 분리 세탁, 동시 세탁, 공간 절약, 시간 절약 등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세탁 문화를 제공했다. 한국과 미국에서 트윈워시가 인기를 얻자 LG전자는 같은 해 중국·인도·싱가포르·태국 등 아시아 지역과 멕시코·콜롬비아·칠레 등 중남미 지역으로 제품 출시 국가를 확장했다.

LG 트윈워시는 세계 최초로 상단엔 드럼세탁기, 하단엔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제품이다. 사용자는 세탁기 2대 가운데 1대만 사용하거나 2대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사용하던 드럼세탁기(2008년 이후 판매한 15㎏~21㎏ 제품)에도 미니워시를 결합할 수 있어 호환성이 뛰어나다.

지난해 국내에서는 드럼세탁기를 구매한 소비자 중 절반 이상이, 미국에선 20kg 이상 드럼세탁기 구매자 중 약 2/3이 LG 트윈워시를 선택했다. 특히 트윈워시는 LG전자가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을 선도하는 밑바탕이 됐다. 트윈워시는 고가 모델 가격은 약 2500달러로 미국 주요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세탁기 가운데 최고 수준이다.

올해 추가될 40여 국가는 독일·영국·프랑스·이탈리아·브라질·아르헨티나·아랍에미리트(UAE)·이란·이집트·터키 등 유럽·중남미·중동·아프리카 지역의 주요 국가들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류재철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트윈워시를 선보인지 어느 새 3년차를 맞았다"며 "전 세계의 더 많은 소비자들이 신개념 세탁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출시 국가 및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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