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재테크

JT친애저축은행, 2년 연속 '저축은행 소비자만족도' 대상 수상

JT친애저축은행 윤병묵 대표가 18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T친애저축은행



J

T친애저축은행은 19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저축은행 부문 소비자만족도 최고 평가를 받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만족도 조사는 국내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30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2일부터 일주일 간 온라인과 모바일과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JT친애저축은행은 이번 조사에서 선호도를 제외한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등 만족도 부문 5개 전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4~7등급에 해당하는 중·저신용자의 금리 단층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해온 점을 바탕으로 '품질·서비스 만족도'와 '가격대비 만족도' 부문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JT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은 작년 말 기준 누적 대출 실적 1300억원을 돌파했다. 원더풀 와우론의 평균금리는 연 16.22%, 원더풀 슈퍼와우론은 연 9.63%로 나타났다.

재구매 및 타인추천 의도 항목에서도 후보 저축은행들의 평균점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획득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인 서민 생활 안정화라는 목표를 위해 달려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만큼 2017년에도 대표 서민금융사로서 높은 고객 만족과 강한 신뢰를 줄 수 있는 저축은행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