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오리엔테이션에 뮤지컬스타 홍지민·마이클리 출동
지난해 열린 경희사이버대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모습 /경희사이버대 제공
경희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4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전당에서 '2017학년도 1학기 예비 입학생 오리엔테이션'을 연다. 예비 입학생들과 가족 및 지인들은 물론 입학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예비 입학생들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 ▲학교 소개 ▲학생회 소개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 ▲뮤지컬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이에 따라 학생등록·수강신청·졸업이수요건 등 예비 입학생들의 학업을 위한 전반적인 학사안내가 이뤄진다.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KHCU 해외탐방 프로그램·학술제·축제 및 체육대회·지역학습관 특강 등)과 경희가족 혜택(경희대 도서관 및 경희의료원·강동경희대병원 등 경희학원 의료기관 이용), 학생상담센터 이용 등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경희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문화의 장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인 홍지민과 마이클 리의 뮤지컬 갈라쇼 공연과 더뮤즈, 엠비크루의 공연을 마련했다.
뮤지컬 갈라쇼 공연에 출연하는 뮤지컬 디바 홍지민은 뮤지컬 '캣츠', '넌센스', '브로드웨이 42번가', '맘마미아', 드림걸즈' 등 다양한 뮤지컬에서 활약해오고 있다.
함께 출연하는 마이클 리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미스 사이공'에 이어 현재 JTBC '팬텀싱어'에 출연 중이다.
경희사이버대는 학교 소개, 대학생활 안내 등의 정보 제공 중심의 오리엔테이션에서 벗어나 예비 경희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뮤지컬 '헤드윅', '담배가게 아가씨', '쿠텐버그' 등을 공연해왔다.
오리엔테이션 당일에 마련되는 입학상담부스에서는 예비 입학생들이 입학 전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희사이버대 입학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편의를 제공한다.
학과(전공)별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교수진들과 재학생, 예비 입학생들과의 만남과 학과(전공) 관련 구체적인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경희사이버대 백지은 학생지원처장은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들과 입학에 관심있는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학교생활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을 마련했다. 더불어 소중한 이들과 함께 문화공연을 즐기면서 교수진들과 재학생, 예비 입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실용음악학과, 인문·고전전공 등을 신설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2017년 1월 10일(화)까지 진행한다. 3개 학부 및 26개 학과·전공에 지원할 수 있으며,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서 80%와 인성검사 20%로 선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편입학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가능하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