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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위비톡·위비멤버스 회원수 300만 돌파

28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위비톡&위비멤버스 3백만 동시달성 기념식'에서, 이광구 은행장(가운데)이 위비톡, 위비멤버스 3백만번째 고객에게 감사 선물로 각각 멤버스포인트인 3백만꿀을 증정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위비플랫폼인 '위비톡'과 '위비멤버스'의 회원수가 각각 3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은행은 28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과 임직원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위비플랫폼 3백만 동시 달성 기념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모바일메신저 위비톡은 지난 1월 출시된 이후 9월 가입자수 200만명, 3개월 뒤 300만명을 넘어섰다. 모바일기반 통합 멤버십서비스인 '위비멤버스'는 지난 7월 출범 이후 5개월 만에 3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위비플랫폼 통합가입 서비스'를 실시, 간소화된 가입절차로 위비톡-위비멤버스-위비마켓까지 동시에 가입하고 연동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위비톡은 내년 1월 '기업계정'을 오픈해 기업들이 이용할 수 있게 서비스를 넓혀갈 예정이며, '위비톡 자동번역' 서비스를 통해 위비마켓을 이용하는 중소 상공인들의 역직구 등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비멤버스는 오프라인 가맹제휴처에서 위비꿀머니를 통한 바코드 결제와 서울시 연계 세금납부,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 등을 추가해 우리은행만의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이광구 은행장은 "강력한 플랫폼을 가진 기업이 시장을 지배한다 라며 위비톡에서 대화도 하고 금융과 마켓을 이용하고 포인트가 적립되는 '생활금융플랫폼(Life Platform WiBee)'으로 정착해가고 있다"며 "IT의 발전으로 기존 금융산업의 벽이 허물어지는 지금 우리은행은 위비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금융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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