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은행 선정…3년 연속 1위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에서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NPS(고객추천지수)는 고객이 경험했던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겠다는 의향을 모델화해 지수로 평가하는 조사로, 수도권과 전국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하고 '따뜻한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아래 고객가치 제고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며 국내 금융의 CS문화를 선도해왔다고 전했다.

특히 급변하는 금융환경 변화 속에 '모바일 전문은행', '디지털 채널융·복합', '바이오 인증' 등 차별화된 서비스 등으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이다.

신한은행은 이번에 수상한 KNPS를 포함해 KS-SQI(한국표준협회), KCSI, KSQI(한국능률협회컨설팅), GCSI(글로벌경영협회)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고객중심경영 실천 노력을 고객님께서 인정해 주셨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성공 파트너로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서비스와 적극적인 소비자보호를 통해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