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테마서비스' 다운로드 15만 돌파

우리은행의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 글로벌 홍보를 위해 삼성전자 테마스토어 내 신설한 '위비프렌즈 테마 서비스'가 출시 한 달여 만에 15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테마 서비스'는 삼성전자 갤럭시폰 사용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스마트폰 내 배경화면, 대기화면, 아이콘 등의 디자인 테마를 다운 받아 이용하는 서비스다.

우리은행은 지난달 초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위비프렌즈 캐릭터 총 7종(위비, 봄봄, 달보, 두지, 바몽, 쿠, 위비프렌즈)의 테마를 무료로 선보였다.

다운로드 건수 중 90%가 해외에서 발생된 것으로 특히 태국, 중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미국, 베트남 등에서 높은 다운로드 수를 보였다.

또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 금융교육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다국어로 제작해 글로벌 홍보로 활용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영어·중국어·인도네시아어·베트남어 자막으로 제작해, 위비뱅크 등 비대면 채널과 우리은행 해외점포를 중심으로 무료 배포하고 있다. 저축·소비·화폐·은행·신용 등 금융교육 테마별로 총 5편의 시리즈를 기획했으며 이 중 3편이 제작·배포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난 8월 국내 은행권 최초로 위비프렌즈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추진한 이래 위비마켓에서 캐릭터 봉제인형, 에코백, 목쿠션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들에게 친숙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위비프렌즈를 전 세계에서 통하는 국내 금융권 최초 캐릭터 마케팅 성공사례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