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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 서울시 '응답소' 현장민원 최우수구 선정

양천구는 서울시가 운영하는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실적 평가에서 현장민원 분야 최우수구로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응답소는 서울시 민원제안통합시스템이다. 교통과 도로, 청소 등 시민생활과 직결된 생활 속 불편사항을 120다산콜·모바일앱·SNS 등으로 신고하면 담당부서에서 현장 방문한다. 민원사항 처리 결과는 문자로 시민에게 바로 알려준다.

서울시는 매년 시민의 불편사항을 가장 신속하고 충실하게 처리하는 최우수 자치구 3개 기관을 선정해 발표한다. 양천구는 2014년 하반기와 지난해 상반기에 응답소 일반민원 분야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양천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응답소로 접수된 불법주정차와 쓰레기 무단투기, 도로불편사항 등 생활불편민원 8개분야 25개 항목, 2만여 건을 빠르게 처리해 민원처리 신속성과 충실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민원에 답할 때 처리기한을 지키고 현장사진을 첨부해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18개동에서 주민 90명으로 '현장민원살피미'를 상시 운영해 생활불편사항 신고와 개선방안 건의 등 6000여건을 해결해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

양천구 관계자는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고 구정에 반영하는 구민중심 현장행정을 위해 전 직원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불편신고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옴부즈만제도를 도입해 고충민원처리 능력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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