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한국인 모바일 SNS 사용비중, 페이스북이 1위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모바일 SNS는 페이스북인 것으로 조사됐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자체 조사 결과 페이스북 주간 사용시간이 13억9000만분으로 모바일 SNS 가운데 가장 많았다고 2일 밝혔다.

와이즈앱은 지난주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2만2857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SNS앱 이용실태 표본조사를 실시했다. 이 결과 페이스북이 13억9000만분, 밴드 4억1000만분, 네이버 카페 3억1000만분, 카카오스토리 2억4000만분 등 페이스북 사용시간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와 20대가 페이스북을, 40대와 50대는 밴드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