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 3차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김포시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사우동 5A블록에 들어서는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은 1600여세대 규모로 전용면적은 49㎡부터 84㎡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모든 세대에는 광파오픈과 하이브리드 듀얼렌지, 행주도마 살균건조기 등이 빌트인으로 제공되고 로이복층유리를 시공해 단열, 차음, 결로현상을 방지 한다.
홈네트워크와 스마트 기능도 눈길을 끈다. 외출 시 간단한 터치로 일괄소등, 가스밸브 잠금이 가능하고 주방에 설치되는 TV폰에는 날씨 및 온도와 같은 생활정보뿐만 아니라 차량 위치, 엘리베이터 호출, 외출 설정을 할 수도 있다.
또한 보안 시스템으로 보안경비, 주차위치 정보 알림 기능, 태그 프리패스 기능을 갖춘 원패스시스템을 갖췄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와 에어로빅과 요가를 할 수 있는 GX룸을 비롯해 자녀들의 공부 공간이나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독서실 및 도서관, 영 유아자녀들을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이 마련돼 있다.
2018년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김포시청역이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여의도는 20분대, 강남권은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의 환승도 가능하고,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도 인근에 있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로는 CGV,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각종 문화시설이 들어서 있고 김포행정타운과 김포시청, 법원, 보건소 등과도 인접해 있다.
'김포 사우 스카이타운'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 아파트 분양가 대비 10~20% 정도 저렴하게 책정됐다. 현재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19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