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수강생 모집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수강생 모집 포스터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제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김영인)가 오는 21일까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11월 강좌는 인문교양 시민문해, 제2인생대학, 귀농귀촌, 전문자격, 여가준비 등 트랙별 총 26개 교과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방송대 재학생이 학점 교과목을 수료하는 경우,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인문교양 시민문해 과정인 '비점오염원 및 LID 기법'은 기후변화와 도시화로 인해 발생하는 수질환경 문제 해결의 대안으로 떠오른 신기술 분야인 비점오염원과 LID 기술에 대해 학습하는 강좌다.
또한 창업의 성공 해법과 실패 예방법 등을 알아보는 '실패 분석을 통한 창업 성공전략'은 예비 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마련됐다.
자격증 취득 및 전문지도자 양성을 위해 마련된 전문자격 트랙도 다양한 강좌가 마련돼 있다. '꽃·나무놀이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 1,2'는 꽃·나무놀이를 통해 유·아동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올바른 인성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라 높은 수요가 전망되는 '어린이중국어 한자지도사 1급 취득준비과정 1,2'에서는 교육 대상 어린이의 언어 발달 단계에 맞춘 올바른 중국어 한자 지도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제2인생대학 트랙에서는 '제2인생대학 마스터클래스-몸(한의학)', 귀농귀촌 트랙에서는 '블루베리-연금나무, 게으름의 농사'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실생활에 유용한 '숨은 신을 찾아서' '식(食) 문화로 배워보는 일본어' '통합의학으로 건강 달인되기' '또 하나의 가족, 반려견 기르기' 등 누구나 들을 수 있는 무료과정도 주목할 만하다.
프라임칼리지 김영인 학장은 "이번 11월 과정에는 환경오염, 창업과 투자, 의학, 전문자격 취득 등 성인학습자를 위해 보다 폭넓은 주제의 교과목을 구성했다"며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중·장년층이 사회에서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맞춤 교과목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11월 강좌 수강신청은 프라임칼리지 제2인생설계과정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