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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올원뱅크' 출시 한 달만에 10만명 가입

NH농협은행이 지난달 출시한 '올원뱅크'가 출시 한 달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간편 송금 서비스 이용금액은 36억원에 달한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 13일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10일 출시 후 한 달만의 성과다.

특히 올원뱅크의 간편송금 서비스는 한 달 만에 이용건수 4만5000건, 이용금액 36억원을 기록하는 등 인기가 높다. '더치페이' 서비스 이용도 늘어나는 추세다. 더치페이 사용 실적은 1200여 건 2000만원에 달한다.

올원뱅크는 농협은행이 금융기관 최초로 만든 '지주공동플랫폼'이다. 이에따른 금융 계열사 상품 간 시너지도 일고 있다. NH캐피탈의 오토론 신청 실적은 68억원을 넘어섰다. NH농협손해보험의 여행자보험 가입건수는 227건에 달한다. 해당 건수는 NH농협손해보험 자체 사이트를 통한 가입실적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젊은 고객 사이에서는 핀테크기업과의 제휴서비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KG모빌리언스의 '엠틱' 결제 가입자 수는 1만명을 돌파했다. SKT와 제휴해 만든 일정관리 서비스 '섬데이', 더불어플랫폼의 기부·모금·동호회 관리 서비스인 '더불어', '모아' 등도 이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에는 어르신 고객들을 위한 기능도 넣었다. 금융권 최초로 '큰글송금' 서비스를 탑재해, 노인들도 모바일 환경에서 편하게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주재승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은 "올원뱅크는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수수료 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면 바로 송금 가능하며, 통장이나 카드 없이 현금출금이나 간편결제를 하는 등의 편리함이 인기의 원동력"이라며 "내년에는 확장성이 특징인 플랫폼의 특성의 살려 '공공핀테크 플랫폼'을 구축해 지방세 등 스마트고지와 납부를 강화하고, 핀테크를 연계한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휴대폰만 있으면 모든 금융활동이 가능한 생활플랫폼을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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