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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펀드 추천·관리 상품 출시

KB국민은행은 19일과 25일부터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와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고객 수요를 항목별로 평가해 적합한 상품을 찾게 해준다.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기존에 가입한 펀드에 계속 투자할 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준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고객 수요 계량분석으로 최적상품을 찾아주는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를 19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8일부터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를 진단하는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도 시작한다.

펀드 스마트 검색 서비스는 상담을 통해 고객 수요를 5가지 평가항목으로 나눠 고객 성향에 가중치를 준다. 항목은 수익성과 안정성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이다. 본인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을 찾으려는 고객은 이 서비스로 최적화된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펀드 건강진단 서비스는 고객이 가입한 펀드를 진단해 계속 투자와 환매 여부 등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6개 평가항목으로 평가등급을 5개로 책정한다. 평가항목은 ▲수익률 ▲변동성(표준편차) ▲펀드규모증감 ▲외부평가사 펀드평가등급 등이다. 평가등급 책정이 끝나면 건강진단 보고서를 제공해 펀드사후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두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전 영업점에서 복잡한 절차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가운데 자신에게 딱 맞는 상품을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함 해소와, 이미 가입한 펀드상품의 관리 때문에 항상 고민해야 하는 투자자 입장에서 두 가지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늘 고객 입장에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수익률 제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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