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 및 보육실습 오리엔테이션' 진행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오리엔테이션 현장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제공
학점은행 교육기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원장 노용숙)이 지난 9일부터 이틀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본사 세미나실에서 2016년도 하반기 학습자 대상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실습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12일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1차 평가회로 학습자들이 기관에서의 현장실습에 앞서 실습기관과 실습지도자의 자격이 적합한지 점검하기 위한 자리다.
해당 수업에서는 지도교수 및 설계 담당자가 참여한 가운데 실습 전 다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앞으로 진행될 실습과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실습 오프라인 출석은 총 3회로 구성되며 1차는 교수님과 학습자와의 오리엔테이션 수업, 2차 중간 평가회는 다양한 실습 사례발표 마지막 3차 종결 평가회는 최종일지 점검과 최종 성적을 부여 받게 된다.
종결 평가회의 경우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평가인정과목 승인을 받은 실습과정으로 전과목 편제가 완성된 곳에서만 취득이 가능하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 노용숙 원장은 "기존의 오프라인 수업을 2회에서 3회로 늘려 실습수강을 원활히 하는 것은 물론 교수와 학습자간의 소통을 통해 더 나은 현장실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모든 수강생들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최종 학위를 취득할 때까지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특성화 원격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개정법 적용 이후의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과정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한 보다 정확한 학습 플랜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2016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학점은행 부문에 3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