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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 대학교 개강 맞아 '올원뱅크'로 동아리 공략

NH농협은행은 5일 서울대지점에서 '올원뱅크×MOAH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을 열고 이달 말까지 올원뱅크 앱 이용자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농협은행이 입점한 전국 대학으로 확대될 예정이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로 대학생 공략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핀테크기업 '더불어플랫폼'과 함께 '올원뱅크×MOAH 서울대학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5일부터 이달 말까지이며, 서울대 동아리연합회원이 대상이다. 농협은행이 입점한 전국 대학교에도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아(MOAH) 서비스는 친구와 가족, 동아리 등 각종 모임의 회비 모금 등을 지원하는 소규모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다. 올원뱅크 안에 탑재되어 있고, '더불어플랫폼'이 운영한다.

이번 '서울대 프로모션'에는 추첨 행사도 포함된다. 올원뱅크에서 모아 앱을 설치한 뒤 모임을 만들고 회비를 송금하면 자동 응모된다. 농협은행은 응모한 학생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착순으로 선물한다. 우수 동아리로 선정된 5곳에는 치킨과 피자도 제공한다.

이번 마케팅은 올원뱅크와 모아의 공통점에서 출발했다. 올원뱅크는 간편 서비스와 다양한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전면에 배치했다. 모아는 소규모 크라우드펀딩을 운영한다. 두 서비스 모두 20~30대 젊은 층이 공략 대상이다.

핀테크기업와 은행은 그동안 사업 상 제휴 형태로만 협력해왔다. 농협은 이번 공동마케팅으로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했다는 데 의의를 둔다.

농협은 서울대에서 시작한 프로모션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9월 개강시즌을 맞아 2학기 동아리 회비 관리 등의 수요가 있을 것으로 판단해 진행했다"며 "향후 농협은행이 입점해 있는 전국의 대학으로 프로모션을 확대해 간편한 금융서비스를 선호하는 대학생들에게 수수료 부담이 적고 편리한 올원뱅크 서비스의 우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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