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제이엘에스, 베트남에 영어교육 콘텐츠 수출
베트남 정부 산하 출판사인 VEPH 그룹 계열사 ADC 건물 외관 /정상제이엘에스 제공
종합교육기업 ㈜정상제이엘에스(대표이사 박상하)가 베트남 정부 산하 출판사인 VEPH(VIET NAM EDUCATION PUBLISHING HOUSE) 그룹 계열사인 ADC와 계약을 통해 자사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수출한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ADC는 영유아 교과서 전문 출판사로, 2007년 설립 이후 출판 사업과 사업경영 과 관련된 다양한 수상실적과 좋은 성과를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5년에는 약 2000억원의 수익을 기록했다. ADC의 본 그룹인 VEPH는 1957년 베트남 교육부 산하 출판사로 설립되어 현재 50개 이상의 브랜드와 계열사를 보유한 베트남 주요 출판 유통사다.
정상제이엘에스는 ADC와의 계약을 통해 자체 개발한 영어 스토리북인 '카라멜트리' 세트 총 18종을 향후 3년간 최소 3000부를 수출할 예정이다.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의 특성상 학교용 서적의 유통, 판매가 정부 산하의 교육 출판사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수출 계약은 매우 의미가 깊다는 게 정상제이엘에스 측 설명이다. 정상제이엘에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향후 카라멜트리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해 나가는 한편 시장 진입이 안정되는 대로 자사의 다양한 영어 콘텐츠 제품을 점진적으로 베트남 교육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정상제이엘에스가 이번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는 '카라멜트리 리더스(CARAMEL TREE READERS)'로, 스토리북인 카라멜트리의 초등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포함한 교재, 수업 자료, 학습 관리 서비스 및 교사 교육 등 온·오프라인 영어 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러닝 시스템'으로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정상제이엘에스 박상하 대표는 "이번 카라멜트리 수출 계약은 베트남 교육 진출과 동시에 베트남의 공교육 기관에서 자사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카라멜트리 인지도 확장에 박차를 가해 정상제이엘에스의 교육 노하우가 담겨있는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점차적으로 수출해 교육 한류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