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 판매 돌풍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가 삼성전자 전체 드럼세탁기 10대 중 7대 이상 판매되며 지난 6월 한 달 동안 삼성전자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작년 대비 40% 이상 성장시켰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애드워시'가 국내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며 역사를 새로 쓰고 있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9월 처음 출시된 애드워시는 2개월 만에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2대 중 1대꼴로 판매되며 출시 초반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지난 10개월간 애드워시는 플래그십 제품 기준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판매되며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역대 드럼세탁기 모델 중 최대 판매량 신기록이 예상되는 애드워시의 판매 돌풍은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삼성전자는 애드워시가 올해 들어서 판매가 더욱 늘어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10대 중 7대 이상 판매됐고, 지난 6월 한 달 동안엔 전체 드럼세탁기 판매량에서 작년 대비 40% 이상을 성장시켰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애드워시의 판매돌풍의 배경으로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며 세탁물이 많아짐에 따라 편리하게 세탁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또 도어 상단에 작은 창문인 애드윈도우를 통해 세탁 중에도 손쉽게 세탁물을 추가할 수 있고, 버블을 이용한 우수한 세탁력과 세제자동투입 등 혁신 기술을 갖춰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판단했다.

TV 광고 '유럽의 마음을 사로잡다' 두 편과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바이럴 영상 '곡한 직업' 등 '애드워시'의 특장점을 잘 표현한 소비자 공감 마케팅 활동도 판매 성과에 한 몫 하고 있다.

한편 애드워시는 이런 폭발적인 판매 성과와 함께 '2016 GCSI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와, 영국?프랑스 등 드럼세탁기 본고장인 유럽의 주요 매거진으로부터 별 다섯 개 만점을 받는 등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 속 작은 불편함까지 배려한 혁신 기술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애드워시가 삼성 드럼세탁기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오는 8월에는 소형가구와 실속형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애드워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