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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은행장, "하반기 영업 총력 체제로 전환"



윤종규 KB금융회장 겸 국민은행장(사진)은 "조직의 모든 역량을 영업에 집중하는 총력 체제로 전환해야 한다"고 밝혔다.

4일 열린 7월 정기 조회사에서 윤 회장은 "저성장기에는 고객과의 접점을 잃지 않기 위해 모든 노력을 강구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회장은 온·오프라인 채널의 유기적인 서비스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간편하고(Simple), 빠르고(Speedy), 안전함(Secure)을 의미하는 '3S'를 서비스 핵심가치로 내세웠다. 온·오프라인 서비스가 24시간, 365일 편리하게 이어져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오프라인 채널에는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주문했다. 아웃바운드는 전문지식과 상담역량을 갖춘 직원이 직접 고객을 찾아 나서는 일이다.

또 모든 영업 활동은 "단기적인 '내부 성과평가기준(KPI)' 득점이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의 가치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력구조와 성과체계 개편 방향도 밝혔다.

윤 회장은 "KB의 인력구조에는 한국 사회의 고령화 현상이 그대로 투영되어 있다"며 조직 운영의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을 이야기했다.

성과주의에 대해서는 "팀은 물론 개인 성과도 일부 반영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대증권과의 통합에 대해 "한가족이라는 동질감과 유대감을 높이면서 새로운 공동 마케팅 기회를 찾자"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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