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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5’ 후폭풍…MC 사업본부 수시 조직개편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LG전자가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 사업본부에 대해 1일자로 수시 조직개편을 전격 단행했다.

LG전자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PMO' 조직이 신설되고 주요 책임자는 교체되는 게 골자다. G5 출시 후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 데 따른 대책으로 신속히 조직을 개편해 분위기를 쇄신하겠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본부장 직속으로 'PMO'를 신설, 전략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PMO는 주요 프리미엄 모델의 상품기획과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등 사업전반을 총괄하는 사업부장 개념이다.

또 LG전자는 'G시리즈 PMO'에 오형훈 전무(전 MC연구소장)를 임명했고, V시리즈 PMO에는 하정욱 상무(전 MC연구소 MC선행상품연구소장)를 배치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강한 조직을 구현한다는 목표도 담겼다. LG전자는 오는 18일 MC한국영업FD를 한국영업본부로 통합한다.

한국영업본부가 맡고 있는 가전 영업과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유통과 영업의 역량의 시너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MC선행상품연구소, MC품질경영FD,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등도 본부장 직속 조직으로 변경됐다.

해외 시장을 겨냥한 조직도 변화가 생겼다. LG전자는 MC영업그룹을 MC해외영업그룹으로 변경하고 그룹장에 이연모 전무(전 MC북미영업FD담당)를 임명했다.

MC북미영업FD는 마창민 전무(전 MC미국마케팅FD담당)가 맡고 MC연구소장에는 김형정 전무(전 MC연구소 TE그룹장)가 배치됐다. MC선행상품연구소장은 MC상품기획그룹장인 김홍주 상무가 겸임한다.

LG전자 관계자는 "연중 대규모 조직개편이 단행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며 "LG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 지위를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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