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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교육

6월 모의평가, 과목별로 이렇게 활용하자

6월 모의평가, 과목별로 이렇게 활용하자

[메트로신문 송병형기자] 6월 모의평가는 지난해 수능과 비슷하거나 약간 쉬운 수준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를 토대로 수시 지원이나 수능 목표 등 학습 방향을 세우려는 학생들에게 모의평가 활용팁을 제시해 본다.

3일 공부혁명대에 따르면 국어는 해설을 듣기 전 자신만의 해설지 만들기가 필요하다. 수학은 오답노트 작성, 영어는 다시 해석, 탐구 영역은 문제 옆에 해설 내용을 정리하는 게 필요하다.

국어 문제를 풀면서 당황해서 제대로 읽지 못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다. 다시 지문을 보면서 자신이 놓친 문제가 없는지 혹은 잘못 읽는 부분은 없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맞은 문제도 포함이다. 국어의 핵심은 출제유형 정복이기 때문이다. 맞은 문제도 지문을 포함해서 꼼꼼히 '다시 읽고, 근거 찾기'를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학 오답노트에는 문제를 쓰거나 붙여서 위쪽에 두고 그 아래에 해설과정을 써보는 게 필요하다. 해설 강의를 이용하거나 발표된 해설지를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단순히 해설을 따라 쓰기 보다 어떤 논리를 문제를 푸는지 익히는 것이 필요하다. 유형과 개념에서 빠진 부분을 채우는 것이 주 목표다.

영어는 단어부터 찾아서 단어 노트에 채우고, 독해를 해봐야 한다. 해석을 하면서 잘 되지 않는 문장들은 형광펜으로 줄을 쳐둔다. 되도록 해설지를 보지 말고 끝까지 고민해보는 것이 좋다. 단어를 알아도 해석이 안되고 고민해도 도저히 안 된다면, 그 때 해석본을 참고한다. 다만 되도록 스스로 해보고 최후에 비교용으로만 보는 것이 최선이다.

사회탐구는 맞은 문제를 포함해 문제 옆에 답안의 해설을 써본다. 혹시 해설지 설명이 부족하다면 EBS 강의를 활용해도 좋다. 문제에 맞거나 맞지 않는 개념을 모두 추리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과탐은 강의를 참고하는 것을 권한다. 과탐은 유형만 안다고 해서 문제를 풀기 힘들다. 접근 방식도 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모르는 개념이 있다면 교과서나 EBS 등을 통해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 개념서 등을 통해 개념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확인한 다음에 문제집으로 다시 정리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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