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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패밀리 허브’ 미국 시장 본격 공략

삼성전자는 9일부터 미국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개념 냉장고 '패밀리 허브' 4000대 이상을 전시하고 고객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에서 열린 패밀리 허브 출시 미디어데이에서 관람객이 패밀리 허브를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



[메트로신문 나원재 기자] 삼성전자가 신개념 냉장고인 '패밀리 허브'로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패밀리 허브' 4000대 이상을 전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미국 전역의 베스트바이, 로우즈를 포함한 대형 거래선 매장에 삼성 패밀리 허브를 전시하고 제품에 대해 궁금해 하는 소비자들이 언제든 체험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베스트바이에 숍인숍으로 설치한 삼성 생활가전 체험매장 '삼성 오픈 하우스' 300여곳에서는 고객이 집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올해 '소비자가전쇼(CES)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지난 3월 한국에서 첫 출시한 이후 20일 만에 판매 1000대를 돌파하는 등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을 비롯해 마이크, 스피커, 냉장실 내부를 보여주는 3개의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특히 미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는 푸드 매니지먼트,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미국 소비자 특성에 맞춘 콘텐츠를 탑재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가능한 푸드 매니지먼트는 기존 냉장고와 같은 식재료 보관 기능뿐 아니라 ▲1시간 안에 주문한 물품들을 배송 받을 수 있는 '인스타카트' ▲미국 내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보유한 레시피 애플리케이션 '올레시피' ▲고급 레스토랑의 특급 레시피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클럽 드 셰프' 등으로 미국 소비자들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한다.

가족의 즐거운 소통을 위한 패밀리 커뮤니케이션은 ▲구글이나 아웃룩 일정과 SNS 사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스티키'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 등을 지원하는 '화이트보드' 기능이 탑재돼 가족 간 게시물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고 ▲냉장고에 사진을 붙여 추억을 공유하던 아날로그적 감성을 지켜주는 포토 앨범 기능도 적용됐다.

주방에서 음악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키친 엔터테인먼트로는 ▲TV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는 TV 미러링이 지원되고 ▲월 6000만명이 사용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온라인 라디오 서비스 '튠인' ▲2억 이상의 가입자 수를 보유한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가 탑재돼 소비자들이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 준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들을 탑재하기 위해 고객들을 선정해 3개월 넘는 기간 동안 사전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사전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 사이라(뉴저지 거주)씨는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에 생각하던 냉장고의 범주에서 완전히 벗어난 혁신적인 제품이지만, 디지털 기기에 익숙한 가족들이 적응하는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며 "삼성 패밀리 허브로 인해 주방이 더욱 활기차고 웃음이 가득한 공간으로 재탄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 출시에 맞춰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크리스틴 벨과 남편인 영화배우 댁스 셰파드가 출연한 TV 광고를 시작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끌어 모아 판매 돌풍을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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