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건국대 학생들이 만든 '충주시 홍보영상' 지상파 인기몰이

건국대 학생들이 만든 '충주시 홍보영상' 지상파 인기몰이

건국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충주시 홍보동영상. 사진=건국대 제공

>

[메트로신문 송병형기자] 건국대학교 학생들이 만든 동영상이 지상파TV와 서울시 전광판에 등장했다.

13일 건국대에 따르면 이 대학 글로컬캠퍼스 다이나믹미디어학과 학부생들이 제작한 충주시 홍보영상이 지난 5일부터 지상파 TV와 서울시 전광판 등을 통해 방영돼 인기를 끌고 있다.

리미티드 애니메이션으로 완성한 30초 분량의 TV스팟 영상물과 20초 분량의 전광판용 홍보영상은 기존의 지자체 홍보영상과는 달리 조용하고 차분한 서정적 소품이다. 동영상이 호응을 얻는 이유다.

동영사은 충주시(시장 조길형)와 건국대 글로컬 뉴미디어아트연구소(소장 신진식)간의 산학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대학과 지역사회의 새로운 상생발전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개월이 걸린 동영상 제작에는 글로컬캠퍼스 다이나믹미디어학과 창업동아리 'D-Comics'(정은지 강사, 3학년 우은혜·김혜미·홍지예, 1학년 김소영·문은진)가 아이디어, 구성, 원화, 애니메이션 제작을 맡았고, 학생 창업기업인 'Studio 801'(3학년 김현기·신연식, 4학년 이나은·박수경)이 영상편집, 오디오, 그래픽 디자인을 맡았다. 또 학과 연극 동아리 '무한창작집단 신'(2학년 전규현·김소희, 1학년 이신우)이 나레이션을 맡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