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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이마트, '가격의 끝' 스팸·참치캔·샴푸·린스 추가

이마트가 최저가 경쟁 상품으로 추가 선정한 스팸, 샴푸·린스, 참치캔. /이마트



이마트가 최저가 경쟁 품목에 스팸, 참치캔, 샴푸 품목을 추가했다.

이마트는 유통 전(全)채널 가격 경쟁 상품으로 동원 마일드 참치, CJ 스팸클래식, 애경 케라시스 퍼퓸 샴푸·린수 6종 등을 추가로 선정해 3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은 고객이 주기적으로 반복 구매하는 생필품으로 온라인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상품을 최우선으로 선정했다.

실제 참치캔의 경우 지난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13.4%의 역신장을 보였지만 온라인에서는 13.6% 신장했다. 돈육통조림의 온라인 매출도 35.2% 늘었으며 샴푸·린스도 7.4%의 신장률을 보였다. 이마트의 상품 선정은 온라인에 뺏긴 고객을 되찾아 오기 위함이다.

장영진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 '가격의 끝' 상품이 이마트 매출 신장은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소비자 호응으로 이어진만큼, 신규 상품도 이러한 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선정했다"며 "이마트는 소비자들이 원하고 이마트 본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핵심 생필품을 중심으로 '가격의 끝'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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