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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야 가구야?…삼성전자, 세리프 TV 국내 출시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삼성전자가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훌렉(Ronan & Erwan Bouroullec)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TV(Serif TV)'를 29일 국내에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29일 세계적인 가구 디자이너 로낭 부훌렉, 에르완 부훌렉 형제가 디자인한 '삼성 세리프 TV'를 국내에 출시한다./삼성전자



삼성 세리프 TV는 문자의 끝을 약간 튀어나오게 한 '세리프' 글꼴에서 따온 이름이다. 기존의 크고 얇은 디자인의 하드웨어에서 벗어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잘 조화되는 TV 디자인을 제시하려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시도이다.

삼성 세리프 TV는 ▲세리프 글꼴의 독특한 'I'형 외관의 디자인 ▲이음새 하나 없이 만들어진 프레임과 패브릭으로 처리된 뒷면 ▲스마트 기능을 감각적으로 표현해주는 '커튼모드' 사용자경험(UI) 등이 특징이다.

삼성 세리프 TV는 그 디자인에 담긴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적인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금상, 영국 권위의 월간지 '월페이퍼 어워드 2016'에서 '최고 가정적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삼성 세리프 TV는 지난해 9월 유럽 시장에 먼저 출시됐으며 현재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날부터 40형, 32형 세리프TV를 화이트, 다크블루 색상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40형 199만원, 32형 139만원이다.

삼성 세리프 TV는 공식 홈페이지 '세리프TV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편집숍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에서는 세리프 TV의 특징을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또 오는 30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2016'에 삼성 세리프 TV 전시관을 마련하고 일반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김문수 부사장은 "삼성 세리프 TV는 하나의 가구처럼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TV"라며 "TV는 더 이상 두께와 크기의 변화에 얽매이지 않고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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