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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창뮤직, 중고 피아노 판매 프로그램 'Y-POP' 시작

영창뮤직의 '와이팝(Y-POP)' 스티커가 중고 피아노에 부착됐다. 와이팝은 영창뮤직이 직접 중고피아노를 수리해 품질을 보장하며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창뮤직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영창뮤직이 악기제조사로는 최초로 중고피아노 시장에 뛰어든다.

영창뮤직은 본사에서 인증한 중고피아노 판매 프로그램 '와이팝'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와이팝은 영창뮤직이 직접 매입한 중고피아노를 본사 품질 매뉴얼에 따라 수리하고 인증과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판매 방식이다.

모든 와이팝 제품은 최적의 상태를 위해 인천 가좌동 영창뮤직 본사에서 주요부품의 수리와 교체, 외장복원, 내부 청소 작업 등이 진행되며 배음과 타건, 조정 등 여러 피아노 검수 공정을 거친다.

영창뮤직은 "와이팝은 본사가 품질을 인증하는 프리미엄 중고피아노"라며 "신품과 동일한 1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1년 중 1회 무상조율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 가격은 연식과 모델에 따라 신품 피아노의 절반 이하로 책정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은 국내 피아노 시장 축소에 따른 것이다. 국내 피아노 시장은 1992년 판매대수 18만7000대를 기록한 이후 감소세로 돌아섰다. 영창뮤직은 현재 국내 보급된 피아노는 250만대이며 국내 피아노 시장의 70%가 중고거래인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중고제품은 제조사의 보증을 받을 수 없고 영세한 악기매장이나 개인업자 위주로 판매가 이뤄져 품질에 대한 불신이 단점으로 지적됐다.

영창뮤직은 중고피아노 사업이 침체된 피아노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했다.

영창뮤직 신두선 영업기획팀장은 "기존제품 수명연장과 청정 도장으로 환경오염은 줄이고 소비자에겐 저렴한 가격에 믿을만한 제품을 거래하는 중고시장을 만들고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중고피아노 시장의 품질, 투명성 등의 문제를 해소해 관련 업계까지 동반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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