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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58:9 화면비 사이니지 세계 첫 출시

LG전자가 공간 활용이 뛰어난 58:9 화면비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울트라 스트레치'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LG전자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LG전자가 58:9 화면비의 86(218㎝)형 상업용 디스플레이 '울트라 스트레치'를 세계 최초로 23일 출시했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현재까지 출시된 사이니지 가운데 가장 와이드한 화면비를 갖췄다. 기둥, 모서리 등 기존에 사이니지를 설치하기 어려웠던 공간을 알짜배기 광고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가로와 세로 길이가 각각 2158㎜와 349㎜로 가로 방향으로 넓게 혹은 세로 방향으로 길게 설치하는 게 가능하다.

또 공항이나 호텔 등의 건물 내부에 있는 기둥 안에 매립해 사용하는 미디어 폴(Media Pole), 건물 출입문 위쪽의 광고판 등 활용 범위가 넓다. 가로, 세로 각각 최대 4개씩 총 16개를 이어 붙일 수 있다. 별도의 거치대에 설치하면 필요한 장소를 오가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울트라 스트레치는 LG IPS 패널을 적용했다. IPS패널은 178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화면이 또렷하다. 또 울트라 HD급 해상도(3840×600)로 일반 영상뿐 아니라 작은 글자까지도 선명하게 보여준다.

LG전자는 상업용으로 사용되는 사이니지의 특성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콘텐츠를 편집할 수 있는 편의 기능들도 탑재했다. 최대 4개의 화면으로 나눠 쓸 수 있어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한다.

쉬운 사용성도 돋보인다. LG전자는 기존 콘텐츠를 58:9 화면비로 쉽고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도록 독자 콘텐츠 솔루션 '슈퍼사인 W'를 탑재했다. 또 관리자들이 쉽게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울트라 스트레치' 전용의 샘플 양식을 30여 개 내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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