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모닝와이드 '우리 반 1등의 비법'에 등장한 RUTC 구현아 원장 사진=방송화면캡처
>
[메트로신문 송병형기자] 지난 16일 방송된 SBS 모닝와이드 '우리 반 1등의 비법' 코너에서 국내파 영어영재들과 입시영어 전문강사 구현아 원장의 영어공부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중학교 3학년 신명섭 군과 중학교 2학년 정지윤 양은 해외 유학이나 거주 경험이 없는 국내파 학생임에도 외국인들과 능숙하게 영어로 토론을 했다. 이들은 또한 각종 영어공인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취득하는가 하면, 수준 높은 영어 기사를 직접 작성하고 교내 라디오로 방송까지 하는 수준급 영어 실력을 보였다.
이들이 공개한 비법은 ▲해외 명강의를 들은 후 소감을 영어로 말한 내용을 녹음하는 습관 ▲단어 대신 문장을 통째로 외워서 단어의 용법까지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일상 생활 속에서 영어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 등이다.
구 원장은 여기에 더해 문법 개념 다지기를 새학기 영어 학습 필승의 첫 단추로 꼽았다. 또한 시험에서도 막힘 없는 영어 학습 비법으로 ▲독해문제 다 똑같이 풀지 마라 ▲오답의 함정을 먼저 분석해라 ▲문법은 정답의 근거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등을 조언했다.
구 원장은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문제 풀이하는 습관을 익혀 실제 시험에서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했다. 실제 구 원장은 자신이 운영하는 학원에서 매주 1회 수능시험장과 가장 흡사한 환경을 만들어 모의고사를 치른다고 했다. 그래야 수능에서도 긴장하거나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15년 입시영어 전문 경력의 구 원장은 현재 분당에 본원을 둔 입시영어 전문학원 RUTC어학원을 운영하며 전 강의를 단독 진행하고 있다. 이 학원은 영상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실을 접목한 옴니채널 학습시스템을 국내 최초 도입했고, 영역별·수준별 1:1 개인 맞춤 학습관리 시스템과 학교별, 학년별 철저한 내신 관리가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