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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호텔 앱 리뉴얼, 차세대 '옴니채널' 서비스 제공

롯데호텔 모바일 앱을 실행한 모습. /롯데호텔



[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롯데호텔이 새로운 모바일 앱(APP) 서비스를 선보인다.

9일 롯데호텔은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해 호텔예약과 멤버십 기능을 강화한 모바일 앱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9월 출시한 롯데호텔 모바일 앱은 해외 유명 호텔 그룹들의 온라인 서비스를 벤치마킹해 개발됐다.

이번 온라인 서비스 리뉴얼로 기존 6단계가 필요했던 모바일 예약 과정을 3단계로 간소화했다. 롯데호텔 멤버십 프리빌리지 회원이라면 자동 로그인 기능을 통해 실물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포인트 적립과 할인,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적립된 포인트로는 객실과 식음 바우처를 구매할 수 있다.

언어도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에서 러시아어와 베트남어도 지원하도록 추가됐다.

가장 주목할만한 특징은 위치기반 서비스다. 롯데호텔 앱을 설치한 고객이 호텔에 들어서면 추천 프로모션과 쿠폰 정보가 팝업 형태로 앱에 나타난다. 각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롯데그룹이 추진 중인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체계의 호텔 마케팅 방식이다.

롯데호텔 측은 "이번 리뉴얼은 국내외 체인을 통합하는 글로버 모바일 서비스의 첫 사례"라며 "증가하는 모바일 사용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앞으로도 꾸준히 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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