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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SK플래닛 11번가, 생활형 O2O 서비스 포털 '생활+' 오픈

SK플래닛 모델들이 11번가 '생활 플러스'에서 제공하는 가사 대행 서비스, 방문제작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있다. /SK플래닛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생활형 온라인·오프라인연계(O2O) 서비스를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생활 플러스' 코너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꼭 필요하지만 번거롭게 느껴지는 집안일, 일정 조율이 어려운 맞춤제작, 배달음식 주문 등이 대상이다.

현재 제공 서비스는 음식 배달 서비스인 배달음식(요기요)을 비롯해 가사 대행 서비스인 출장세차(세차왕), 청소대행(홈 마스터), 세탁수거(크린바스켓), 인테리어(홈라떼) 및 방문제작 서비스인 구두수선(왓슈), 맞춤구두(디 아마레), 맞춤셔츠(스트라입스) 등이다. 뿐만 아니라 먹거리 배송 서비스인 가정반찬(라운드키친7), 숙성고기(감성고기), 산지직송(식탁이 있는 삶) 등도 있다.

11번가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과 T멤버십 할인, 리뷰 작성 시 최대 5% 포인트 적립 등이 그대로 적용되며 간편결제 '시럽 페이'를 통해 원클릭 결제도 가능하다.

SK플래닛은 서비스 영역 확장과 제휴확대를 통해 생활 플러스 코너를 생활형 O2O 서비스 포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SK플래닛은 O2O 서비스를 준비 중인 사업자들이 11번가의 결제 인프라와 고객 혜택을 활용해 자신들의 서비스를 알리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 박성민 플랫폼제휴팀장은 "모바일을 기반의 쇼핑환경을 제공하고 생활형 O2O 서비스와 연계하는 새로운 커머스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플래닛은 생활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3월 한 달 동안 '생활+ 50% 쿠폰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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