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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대우, 15L 전자레인지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15리터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0년 8월 출시된 지 5년 6개월만의 성과로 하루 평균 421대, 3분 마다 1대가 팔린 셈이다.

동부대우전자 15리터 전자레인지가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동부대우전자



이 제품은 동부대우전자가 틈새시장을 노린 업계 최소형 15리터 사이즈의 전자레인지다. 기존 20리터 제품 대비 외관사이즈는 35% 이상 줄였음에도 조리를 할 수 있는 내부 실용면적은 20리터 제품과 동일해 공간 활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기계식의 경우 간단한 다이얼 조작만으로 출력을 세분화한 7단계 출력 조절 기능을 채용했다. 전자식의 경우 버튼 조작 한번으로 피자나 우유를 쉽게 데우는 원터치 조리기능 및 만두 등을 간단히 데울 수 있는 자동조리기능을 채용해 편의성 강화했다.

국내에서는 싱글족을 겨냥한 틈새시장 공략이 성공하면서 누적판매 40만대를 넘어섰다. 해외시장에서도 북유럽, CIS, 중남미 시장에서 인기몰이하며 30여개 국가에 수출을 진행, 누적판매 60만대 돌파에 성공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차별화된 사이즈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앞세워 싱글족과 합리적 소비자층을 공략, 내수와 수출 모두 성공한 케이스"라며 "앞으로도 제품 라인업을 보다 확대해 전자레인지 시장을 리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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