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정은미기자] "올해 퓨리케어 정수기와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판매량을 작년보다 100% 이상 늘리겠습니다."
조성진 LG전자 사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조 사장은 "LG전자 가전은 단순히 개별제품 판매가 아니라 융복합쪽을 사업전략으로 삼고 있다"면서 "가족 구성원들의 다양한 니즈 연구와 주방가전 사업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주방가전 제품군을 앞세워 새로운 주방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에서 열린 'LG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신제품 발표회'에서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왼쪽),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가 이날 선보인 제품은 퓨리케어 정수기와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다.
LG전자는 작년 말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에 먼저 적용한 퓨리케어 브랜드를 올해 정수기에도 확대 적용했다.
퓨리케어 정수기는 정수와 냉수는 물론 온수에도 직수 타입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물탱크(저수조)가 없는 직수타입은 이물질이 생길 우려가 없기 때문에 더 위생적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냉수는 물론 온수도 순간 가열이 가능하고 40도의 아기분유용 온수, 75도의 차용 온수, 85도의 커피용 온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 소비자의 다양한 설치환경을 고려해 업계 최초로 퓨리케어 정수기를 가로 또는 세로 형태로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출수구와 받침대가 180도 회전할 수 있어 제품을 설치하는 경우는 물론 정수기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편리하다. 또 제품 폭은 17㎝로 동급 제품 중 가장 얇은 수준이다.
신제품은 주요 부품, 물이 흐르는 유로 등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더 위생적이다.
LG전자는 기능에 따라 냉온정수기와 냉정수기, 색상에 따라 실버와 화이트로 각각 운영한다. 냉정수기는 이번 주에, 냉온정수기는 3월 중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올해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하게 된다. LG전자는 인도를 시작으로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와 중동 중남미 등으로 수출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조 사장은 "인도에선 냉장고 세탁기 등으로 시장점유율을 40~50% 정도 차지할 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뛰어나다"며 "인도 여행시 배탈이 안나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물이 좋지 않은데 그만큼 시장도 빠르게 확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날 공간 효율성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융복합 냉장고 3종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냉장실은 상단에, 오랜 기간 보관이 필요한 냉동실은 하단에 배치한 상냉장·하냉동 타입을 적용했다.
대표 모델인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모델명 J888TS36)는 883리터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했다.
얼음정수기냉장고는 스테인리스 소재, 3단계 안심필터, 정기적인 케어 서비스 등을 통해 깨끗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큰 용기로도 물을 받을 때 편리하도록 출수구도 25㎜ 높였다.
이 제품은 냉장실 맨 아래칸에 식재료를 저온냉장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 기능을 적용했다. 고기와 생선(영하 1℃), 유제품(영상 1℃), 일반 냉장(영상 3℃) 등 식품에 맞춰 최적의 온도로 보관해 준다.
LG전자 측은 "얼음정수기냉장고 중 상냉장ㆍ하냉동 타입 비중이 최근 들어 절반을 넘어서는 등 프리미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400만원대 이상 모델을 집중적으로 출시해 얼음정수기냉장고 판매량을 전년 대비 25%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